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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참여

Toward Public Health & Safe Society

고객만족 헌장

고객만족 헌장 전문

우리 안전성평가연구소의 전 소원은 국가 생명공학 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보건복지 향상에 이바지 한다는 연구소 설립 이념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과 고객 가치창출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헌장을 제정하여 실천하겠습니다.

고객만족 헌장 전문

  • 하나

    우리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서비스 혁신으로 ‘서비스 과학(Service Science)’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  • 하나

    우리는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연구·시험 서비스를 제공하여,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.

  • 하나

    우리는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통해 고객 중심의 윤리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.

  • 하나

    우리는 고객과의 관계에서 비도덕적인 행위를 하지 않으며,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고객 관련 정보를 타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삼자에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.

  • 하나

    우리는 고객과의 상생 발전을 통해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겠습니다.

  • 하나

    우리는 구체적인 고객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하게 준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전문

고객 중심의 연구·시험 서비스 제공

  • 고객의 필요와 이익이 반영된 연구·시험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과 연구소의 상생발전 원칙에 입각한 연구·시험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중심의 연구·시험서비스 개발 계획을 수립·실천하겠습니다.

고객의 가치 창출을 위한 연구·시험 서비스 향상

  • 고객니즈에 부합하는 최상의 연구·시험서비스 제공을 위해 연구·시험서비스 선호도 조사 및 고객 평가 제도를 도입,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유관 산업계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국제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첨단 연구, 시험 서비스를 제공토록 노력하겠습니다.

연구 시험서비스에 대한 사후관리 실시

  • 고객이 요구한 연구·시험 서비스가 신속, 정확, 과학적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연구·시험참여자간 긴밀한 소통체계 확립과 연구·시험서비스 고객만족 관련 사후평가의 운영 및 관리에 힘쓰겠습니다.
  • 연구·시험 서비스 현장 점검을 철저히 하고, 고객과 연구·시험참여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쉬운 용어를 사용하며, 연구·시험 서비스 결과에 대한 유선, 대면 등 소통대응채널을 유지 및 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.

신속, 친절, 정확한 고객의 의견 반영

  • 연구소가 제공한 연구·시험 서비스 등 제반 업무에 대한 고객 의견이 접수되면 이를 연구소 운영의 정책에 반영하고, 그 결과에 대해 반드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.

빠르고 정확한 민원처리

  • 홈페이지 등 고객만족센터로 접수된 민원에 대하여 접수 후 5일 이내 회신하도록 하겠습니다. 접수된 불편사항에 대한 즉시 해결이 불가능할 경우 최소한의 처리기간을 알려드리고 그 기한 내에 처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
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내방하시는 경우

  •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모든 직원은 명찰을 패용한 단정한 복장으로 근무하며,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자신의 소속부서와 이름을 밝히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 대기예정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접점(장소)의 경우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이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
전화하시는 경우

  •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.
  •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소속부서와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.
  • 문의사항은 가급적 처음 받는 직원이 답변하며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하여야 할 경우에는 양해를 구한 후 담당직원의 소속, 성명 및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고 연결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찾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당일 업무 종료 전에 고객께 전화를 걸도록 하겠습니다. (Call-Back서비스)
  • 상담 후 고객께 이해여부를 물어 본 뒤 인사말과 함께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
고객을 방문하는 경우

  • 방문하기 전 전화로 방문목적을 알리고 고객의 편리한 시간에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.
  • 약속시간은 정확하게 지키며, 신분증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사후연락 등 고객편의를 위하여 명함이나 연락처를 드리겠습니다.

온라인 상담창구 등을 이용하는 경우

  • 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 중인 ‘온라인 수탁 상담’란과 고객참여창구(개설 예정) 등을 통해 연구·시험서비스 등의 문의 및 상담 등을 요청할 경우 상담내용이 회신될 때까지 담당자를 지정하여 처리상황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
고객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

항상 열린 자세로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받아들여 고객과 함께 상생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고객서비스 문제점이나 시정·개선해야 할 사항 등을 인터넷 홈페이지, 우편, 방문, 전화를 통하여 제시해 주시면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
  • 인터넷 : 홈페이지(www.kitox.re.kr) - 시험의뢰, 고객참여
  • 우편 : (34114)대전시 유성구 가정로 141
  • 대표전화 : (042) 610-825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