컨텐츠 바로가기 영역
본문으로 바로가기
Home 고객참여 홍보센터 보도자료

보도자료

뷰어  다운로드

  • 아래아한글 뷰어 2007  다운로드
  • Acrobat Reader 한글판 V7.0 뷰어 다운로드
  •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
  •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
  •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
KIT 기술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진행 - 등록일, 조회, 상세내용, 첨부파일 정보 제공
제목 KIT 기술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진행
등록일 2020/04/16 조회 159

안전성평가연구소, 기술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진행

안전성평가연구소(KIT, 소장 송창우)는 분자독성연구그룹 윤석주 박사 연구팀이 ‘KIT 기술창업아이디어 공모전’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.

‘KIT 기술창업아이디어 공모전’ 은 지난 2월 안전성평가연구소 재직자 대상으로 실시한 공모전으로 연구소 보유 기술ㆍ특허ㆍ장비 등 인프라를 활용하는 과학기술 및 사업화 전체 분야의 창업 아이디어와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등의 주제로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모집하였다.

이번 공모전에는 총 9팀이 접수되어 그중 최종 5팀을 선발했다. 최우수상을 받은 윤석주 박사 연구팀(윤석주, 오정화, 안재환, 안준호, 한형윤)은 ‘동물대체모델로 개발되고 있는 오가노이드의 섬유화를 전기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과 관련한 아이디어’로 최우수상에 선정되었다.

우수상에는 경남분소 생태독성연구그룹 염동혁 박사의 ‘화학물질 환경 유해성 평가 기술’이 선정되었다. 장려상은 3건이 선정되었으며, NCER(호흡기질환제품유효성평가연구단) 이규홍 단장의 ‘흡입독성시험기술과 손상동물 연구모델 기술 및 미세먼지 생산기술 활용’, NCER 김성환 박사의 ’호흡기질환 치료제 유효성 평가 기술‘, 전북일반독성연구그룹 이홍수 박사의 ’비임상 및 안전성 평가기술 서비스 ‘ 등의 아이디어가 선정되었다.

안전성평가연구소 송창우 소장은 “이번 기술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연구소의 우수한 연구 기술을 창업까지 연계시켜 실질적인 기술상용화에 이르는 가교가 될 것”이라며 “이와 같은 공모전을 활성화하여 연구소의 성과가 국가기술력 성장에 견인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는 포부를 밝혔다.

한편, 이번 공모전은 안전성평가연구소가 추진하는 창업지원 프로젝트인 ‘KIT Start-Up ! FIVE’ 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, 해당 프로젝트를 통하여 2025년까지 5개의 스타트업 출범을 목표로 하고 있다. 이후 연구소 내 창업 연구자를 발굴ㆍ육성하기 위한 ‘2020 KIT 창업스쿨’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.

첨부

전체 32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