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POPUP LogoPOPUP

팝업건수 : 총 0

닫기 오늘 하루 열지 않기
KIT소식

Toward Public Health & Safe Society

보도자료

KIT-국립축산과학원, 동물과 사람의 질병 극복 위한 연구 위해 서로 손 잡는다.

  • 조회수141
  • 등록일2022.06.03

 

KIT-국립축산과학원, 동물과 사람의 질병 극복 위한 연구 위해 서로 손잡는다.

- 63(), 안전성평가연구소-국립축산과학원 업무 협약 체결 -


□ 안전성평가연구소(KIT)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 6월 3(), KIT 대전본소에서 기술제휴 및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.

□ 이번 협약으로 안전성평가연구소와 국립축산과학원은 안전한 축산물 개발은 물론동물과 사람의 질병을 극복하기 위한 연구 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연구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해나갈 계획이다.

□ 이를 위해 양 기관은 연구관련 시설장비기술 및 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하고 연구인력과 학술정보 등의 교류를 강화하기로 하였다.

KIT는 독성연구 분야의 선도 연구기관으로 사람과 환경을 위한 독성연구와 동물 모델을 통한 사람의 질병 극복 및 진단기술 개발을 연구하고 있다.

국립축산과학원은 축산과 관련된 기술을 개발보급하는 국립연구기관으로 탄소중립, 안전한 축산물 개발, 깨끗한 축산환경 조성, 반려동물, 동물복지 등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.

KIT 정은주 소장은 안전성평가연구소의 비임상 기술 및 인프라와 국립축산과학원의 안전한 축산물 개발 및 형질전환 기술은 다양한 질환 모델 개발을 통한 국민 보건·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” 라고 말했다.

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박범영 원장은 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잘 융합해서 국민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축산물 개발과 축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.” 라고 말했다.